예스라이브, 15일부터 '팝켓 글로벌 오디션' 개최

라이프 / 배연수 기자 / 2021-08-11 16:45:26

예스라이브(YES LIVE, 회장 유태건)가 오는 15일 부터는 상금 1억 6천만원을 걸고 국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팝켓 글로벌 오디션 2022’와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 대상으로 ‘팝켓 글로벌 오디션 2022’를 동시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팝켓 오디션 2022’는 1~2차 온라인 심사평가와 서울을 비롯해 부산과 대구, 인천 그리고 광주, 대전 등 6개 광역시에서 지역별 본선대회를 거쳐 2022년 2월에 서울에서 전국 본선대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예스라이브가 출시하는 글로벌 공연전문 플랫폼인 팝켓(POPKET)은 그동안 꾸준히 문제가 되어왔던 해외공연 분야의 여러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대안으로 만들어졌다. 

 

세계 시장을 타깃으로 하는 국제 특허를 확보하기 위해 3건의 국내 특허를 이미 출원한 예스라이브는 내년에는 중국, 일본,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베트남, 싱가포르, 대만, 태국 등 아시아의 K-POP 시장을 목표로 자체 기술에 대해 특허경영 전략을 기획하여 진행중에 있다.

 

후속 기술들도 개발되는대로 해외 특허로 확보, 팝켓을 글로벌 공연 티켓 예매 지불 수단으로 정착시키기 위한 국제특허경영 전략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예스라이브 측은 매월 ‘대한민국 힐링 콘서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2일에는 '트롯 디바' 가수 지원이와 팝켓 홍보대사 위촉식을 가졌다. 

 

[ⓒ 스포츠W(Sports W).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