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3회 대통령기 전국 등산대회, 14일 경북 문경새재 일원서 개최

여행/게임/취미 / 이범준 기자 / 2021-11-08 14:33:32

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회장 손중호)은 제53회 대통령기 전국 등산대회 오는 14일 경북 문경시 문경새재도립공원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대한산악연맹이 주최하며, 경상북도산악연맹, 문경시산악연맹이 주관, 대한체육회, 문경시,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며, (주)콜핑이 협찬하는 이번 대회는 17개 시·도연맹에서 78개 팀의 237명이 참가하는 가운데 남녀 고등부·대학부·일반부·장년부 등 8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방지를 위해 무관중경기로 진행되며, 3인 1조로 구성된 참가자들은 경기 구간을 이동하며, 운행능력·산악독도·등산이론·장비점검·응급처치·기초 암벽등반·매듭법·산악안전 등 등산 전반에 관한 이론과 실기를 점검받을 예정이다.

시상은 경기 결과에 따라 종합 1~3위와 각 부문별 1~3위에게 수여되고, 남녀 고등부와 대학부 우승팀과 남녀 고등부 우승팀의 지도교사에게는 각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각 부문별 순위를 합산해 종합우승을 하는 시·도 산악연맹에는 영예의 대통령기가 수여된다.

대한산악연맹 손중호 회장은 "이번 대회가 증가하고 있는 등산인구의 저변확대와 산악문화 조성 및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스포츠W(Sports W).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