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씨이오, ‘창업 정보 제공 방법 판독 시스템’ 특허 취득

기업/경제 / 노이슬 기자 / 2022-01-18 13:53:00
-우리동네씨이오, '창업 정보 제공 방법 판독 시스템' 특허 취득
-우리동네씨이오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두 번째 기술
-예비 창업자의 창업 조건 데이터-투자 비용 정보 수집...적합한 사업 아이템 정보를 제공& 투자 자본 수익률(ROI)과 손익분기(BEP)를 도출
[스포츠W 노이슬 기자]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창업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플랫폼 우리동네씨이오 운영사 ㈜플랫폼9이 ‘창업정보 제공 방법 판독 시스템’에 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18일 밝혔다.


등록된 특허는 우리동네씨이오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두 번째 기술로, 전문가의 도움 없이 창업아이템을 선별할 수 있는 국내 최초 사용자 맞춤형 사업 추천 시스템이다.
 

▲우리동네씨이오, ‘창업 정보 제공 방법 판독 시스템’ 특허 취득

 

예비 창업자의 창업 조건 데이터와 투자 비용 정보를 수집해 적합한 사업 아이템 정보를 제공하고, 투자 자본 수익률(ROI)과 손익분기(BEP)를 도출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추천 받은 사업 아이템의 수익성을 분석하고 장기적인 사업 계획까지 수립할 수 있다.

최근 창업 시장은 임대료 상승,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창업 후 폐업률이 증가한 반면, 고객들의 니즈는 다양화되면서 사업 아이템 선정의 어려움이 더욱 심화되고 있다.

플랫폼9 관계자는 특허 출원 배경에 대해 “예비 창업자가 창업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경로는 제한적이기때문에 아이템 선정에만 수개월이 걸린다“며 “신뢰성 낮은 정보의 홍수 속에서 자영업자가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전문가의 도움 없이도 예비 창업자 스스로 사업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AI 맞춤형 창업 정보 플랫폼으로 성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특허 기술이 적용된 서비스는 올 상반기 우리동네씨이오 앱을 통해 상용화될 예정이다.

 

[ⓒ 스포츠W(Sports W).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