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렉산더 맥퀸, 2022 봄/여름 남성 컬렉션 공개

패션/뷰티 / 배연수 기자 / 2021-07-23 13:41:28

▲ 사진: 알렉산더 맥퀸(Alexander McQueen)


알렉산더 맥퀸(Alexander McQueen)이 2022 봄/여름 남성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1757년에 런던에서 태어난 영국의 시인이자 화가, 판화가 윌리엄 블레이크(William Blake)에게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상상하는 행위를 현실 도피의 가장 순수한 형태라고 그리며 이번 컬렉션은 빛, 공기, 물을 중심으로 어둠에서 떠오르는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알렉산더 맥퀸의 시그니처인 테일러링은 다양한 디테일로 수트의 미감을 극대화시켰다. 소매에 나선형 실버 지퍼로 절개를 넣어 수트임에도 유려한 실루엣을 살리는가 하면, 소매나 라펠에 블랙 컬러와 대비되는 풍성한 러플 장식에서는 우아한 선의 사용으로 상상의 세계를 창조한 윌리엄 블레이크의 작품들을 연상시키고 있다. 

 

▲ 사진: 알렉산더 맥퀸(Alexander McQueen)


이번 시즌에는 선명한 색채를 사용한 수트도 만날 수 있다. 아이스핑크, 아이보리, 셀룰리안 블루까지 화사한 컬러를 사용해 간결한 실루엣의 수트에서 생동감이 느껴지게 했다는 설명이다.  

또한 이번 컬렉션에서는 윌리엄 블레이크의 단테 삽화에서 착안한 몽환적인 패턴, 일러스트 자수를 수트, 드레스에 날염하거나 수놓아 매혹적인 룩을 완성했다.


특히 몸통에는 윌리엄 블레이크의 단테 그림을 수놓고, 스커트 부분에는 시폰, 튤, 오간자를 잘게 재단해서 겹쳐 제작한 드레스에서는 마치, 어둠 속에서 내리쬐는 한 줄기의 빛과 같은 느낌을 준다는 설명이다. 

 

아이보리와 블랙의 대비가 강렬한 자카드 소재 코트 역시, 윌리엄 블레이크의 단테 그림을 표현했다. 

 

아울러 봄/여름 시즌 룩에서는 블랙 페이턴트 가죽으로 만든 트레드 슬림 부츠, 화이트 가죽으로 만든 스프린트 러닝화가 더해져 웨어러블한 코디를 제안했다.

 한편, 알렉산더 맥퀸의 2022 봄/여름 남성 컬렉션은 모두 알렉산더 맥퀸 공식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 스포츠W(Sports W).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