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스부터 블랙코미디까지... 네이버웹툰 하반기 신작 대거 공개

문화예술 / 임가을 기자 / 2021-07-21 13:16:46

[스포츠W 임가을 기자] 네이버웹툰이 인기 웹툰 작가들의 2021년 하반기 신작을 대거 공개하고 있다.


최근 사전등록을 시작한 모바일 게임의 원작인 ‘유미의 세포들’의 이동건 작가부터 유명 웹툰 ‘마음의 소리’의 조석 작가와 드라마로 영상화가 되었던 ‘쌉니다 천리마마트’의 김규삼 작가가 최근 새로운 코미디 작품으로 복귀했다.
 

▲ 사진 : 네이버웹툰


먼저 ‘유미의 세포들’의 이동건 작가는 웹툰 ‘조조코믹스’(글/그림 이동건)로 다시 돌아왔다. 최근 연재를 시작한 ‘조조코믹스’는 매일매일 똑같은 일상에 변화를 주고 싶은 직장인 ​이은‘​조’​와 동료 ‘조’​완의 이야기를 그린 로맨스 옴니버스 작품이다. 이동건 작가는 작품 속에서 일상 속의 공감 포인트를 섬세한 연출로 풀어낸다.

 

▲ 사진 : 네이버웹툰

 

'마음의 소리'의 조석 작가는 신작웹툰 ‘묵시의 인플루언서’를 연재 중이다. ‘묵시의 인플루언서’(글/그림 조석)는 조석 작가의 전작인 ‘조의 영역’과 ‘행성인간’, ‘후기’를 잇는 스릴러물로 목요웹툰 인기 상위권에 올랐다. 작품은 컷툰 형식을 취하고 있으며 SNS를 즐겨 하는 주인공 ‘희우’가 정체불명의 알을 발견하고 SNS에 찍은 사진을 올리는 내용으로 시작한다. 알은 빠른 속도로 퍼지고 이 안에서 태어난 괴생명체가 사람들을 해치는 과정을 작가 특유의 작풍과 분위기로 그려낸다. 

 

▲ 사진 : 네이버웹툰

 

‘쌉니다 천리마마트’로 알려진 김규삼 작가도 신작 ‘블랙홀과 3만원’(글 김규삼/그림 혜원)을 선보였다. 웹툰은 블랙홀에 빨려 들어가 지구가 멸망하기 전 노스트라 생명보험 회사에서 블랙홀 안심 보장 보험을 출시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김규삼 작가만의 블랙코미디가 돋보이는 신작이기에 독자들은 기대에 찬 응원 댓글을 남기며 작품을 반겼다.

 

이외에도 동명의 영화 개봉과 함께 공개된 웹툰 ‘블랙 위도우’(글 마크 웨이드/그림 크리스 샘니)와 ‘투신전생기’(글/그림 청담)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이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고 있다. 

 

▲ 사진 : 네이버웹툰

 

‘블랙 위도우’는 네이버웹툰을 통해 선보이는 ‘마블 웹툰 프로젝트’의 첫 번째 시리즈로 러시아 스파이 출신 캐릭터 ‘나타샤 로마노프’의 과거와 현재를 다뤘다. 

 

▲ 사진 : 네이버웹툰

 

또한 ‘투신전생기’는 인류 최후의 생존자가 마신과의 싸움에서 패배하고 ​​10년 전으로 회귀해 벌어지는 일들을 그린 액션 판타지물이다. '투신전생기'는 론칭​ 2주 만에 네이버웹툰 일요웹툰 최상위권에 안착했다.​

[ⓒ 스포츠W(Sports W).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