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세 강다니엘의 단단해진 자아와 여유"...강다니엘, 정규앨범 ‘The Story’ 키포인트

대중음악 / 노이슬 기자 / 2022-05-11 09:04:12
-강다니엘, 첫 정규앨범 'The Story' 24일 발매
-스토리텔러 강다니엘 vs 스토리 속 강다니엘...신보 키포인트
-“27세 강다니엘의 단단해진 자아,여유 담았다”
[스포츠W 노이슬 기자] 강다니엘의 첫 정규 앨범 속에 담긴 키워드가 또 한꺼풀 벗겨졌다.


커넥트엔터엔터테인먼트는 11일 0시 공식 SNS에 '더 스토리(The Story)'의 마지막 컨셉 포토를 공개했다. 작가의 스토리 구성 방식에서 착안한 Arch-Plot, Anti-Plot에 이어 Non-Plot 컨셉 이미지로 이번 앨범의 전체적 분위기를 암시했다.
 

▲"27세 강다니엘의 단단해진 자아와 여유"...강다니엘, 정규앨범 ‘The Story’ 키포인트/커넥트엔터테인먼트

 

이번 앨범은 '더 스토리'라는 테마에 걸맞게 '스토리텔러 강다니엘'과 '스토리 속 강다니엘'이 경계선을 오간다. 그동안 발매해온 모든 싱글, 앨범의 서사와 맞닿는 그림이다.

솔로 데뷔 첫 앨범 'color on me'로 하얀 캔버스와 붓을 들었던 강다니엘은 'CYAN', 'MAGENTA', 'YELLOW'를 통해 각기 색깔을 보여줬다. 그 완결판인 '더 스토리'에서는 누군가는 느껴봤을 감정,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 등을 강다니엘만의 표현법으로 담아낸다.

커넥트엔터테인먼트는 "27세의 강다니엘이 들려주는 사람들의 이야기, 한편으론 스토리텔링 속의 강다니엘이 함께 공존한다"며 "경험 속에서 단단해진 자아, 여유로운 감정선을 음악으로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솔로 데뷔 이후 2년 10개월 만에 처음으로 내놓는 정규 앨범인 만큼 팬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다양한 기획을 선보인다. 시각적 콘텐츠 뿐만 아니라 모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인터렉티브 이벤트들이 발매 전후로 계속될 예정이다.

'더 스토리'는 24일 오후 6시 발매된다.

 

[ⓒ 스포츠W(Sports W).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