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PGA 투어 '신설' 아이에스동서 부산오픈 7월 개최...총상금 10억원 규모

골프 / 임재훈 기자 / 2020-05-26 14:22:42
▲아이에스동서 부산오픈 개최 조인식(사진: KLPGA)

 

코로나19 팬데믹 사태에도 불구하고 오는 7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무대에 새로운 스폰서를 내세운 대회가 개최될 예정이어서 주목된다. 

 

KLPGA 투어는 26일 "서울 강남구 사무국에서 아이에스동서와 함께 아이에스동서 부산오픈 개최 조인식을 열었다"고 발표했다.

이날 조인식에는 아이에스그룹 권혁운 회장과 KLPGA 김상열 회장 등이 참석했다.

신설되는 대회 공식 명칭은 '아이에스동서 부산오픈'로 총상금 규모는 10억원이며, 오는 7월 10일부터 사흘간 부산 스톤게이트 컨트리클럽에서 열린다.

 

권혁운 아이에스동서 회장은 "KLPGA와 인연을 맺고 대회를 개최하게 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기량을 마음껏 펼치는 장을 만들고 이 대회 개최가 불씨가 돼서 KLPGA 투어 분위기를 끌어올리는 토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에 처음으로 KLPGA 투어 대회 스폰서로 나서게 된 아이에스동서는 건설·건자재 종합기업이다. 

아이에스동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부산 지역사회 어려움을 돕기 위해 결식아동 급식 카드 1억5천만원 지원, 주요 재래시장과 상인회에 5천만원 상당의 방역 및 구호 물품 전달 등의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아이에스동서가 보유한 부산 남구 더블유스퀘어 상가 3개월 임대료를 50% 감면하는 등 자영업자들 지원에도 나서고 있다.

권혁운 회장이 2016년 사재 140억원을 출연해 세운 재단법인 문암장학문화재단 역시 매년 인재육성 장학금을 지원하고 학교 학습 기자재 지원사업을 벌이는 등 약 355억원 상당의 사회공헌활동을 진행 중이다.

[ⓒ 스포츠W(Sports W).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