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감정원-국토부, 녹색건축 캐릭터·시나리오 공모전 실시

라이프 / 서지영 기자 / 2020-03-26 13:03:44
2월 26일(수)~4월 10일(금)까지 모집,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한국감정원은 국토교통부와 함께 녹색건축 관련 대국민 홍보사업을 위한 '녹색건축캐릭터 및 시나리오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고 접수 기간은 2월 26일(수)부터 4월 10일(금) 오후 6시까지로, 심사 발표는 4월 24일(금)에 예정되어 있다. 참가 대상은 녹색건축에 관심이 있는 전 국민 누구나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 단위(최대 5인 이내)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녹색건축에 대한 이해도 향상 및 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 감축 노력 확산에 대한 필요성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공모전 주제는 캐릭터 부문과 시나리오 부분 총 2개로 나누어 진행된다. 캐릭터 부문은 녹색건축 이미지를 나타낼 수 있는 캐릭터를 주제로 하여 향후 녹색건축 홍보와 국민을 대상으로 녹색 건축을 알리기 위한 저작물 제작 용도로 활용할 방침이다. 시나리오는 미래세대 주역인 초등학생 대상의 교육 만화교재 제작을 통해 에너지 절약 습관 조기 형성 및 건축물 온실가스 감축 유도 등 학습효과가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받고 있다.

심사는 각계 전문가가 참여하여 총 2회에 걸쳐 진행되며, 최종 수상자 시상식은 4월 말에 예정되어 있다.

최종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6팀에게는 주제 별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이 주어진다. 총 상금 900만 원 규모로 대상인 국토교통부 장관상 부문에는 캐릭터 400만 원(1팀), 시나리오 200만 원(1팀), 최우수상 한국감정원 원장상에는 캐릭터와 시나리오 각각 100만 원(2팀), 우수상 한국감정원 원장상에 마찬가지로 각각 50만 원(2팀)의 상금이 주어진다.

한국감정원 관계자는 "그간 어린이들에게 녹색건축과 관련한 유용한 정보를 널리 알려온 녹색건축 만화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들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공모전 제출 서류 및 접수 방법은 녹색건축포털 그린투게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스포츠W(Sports W).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