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온라인 스토어 설립... '기묘한 이야기' 등 인기 콘텐츠 상품 판매

유통/소비자 / 노유정 기자 / 2021-06-11 08:17:06
▲ 기묘한 이야기4 티저 [출처: NETFLIX]

 

넷플릭스가 온라인 스토어를 설립한다.

 

넷플릭스는 10일(현지시간) '넷플릭스닷숍'(Netflix.shop)을 미국에 먼저 설립하고 앞으로 몇 달 내에 다른 나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이는 스트리밍 업체 간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짐에 따라 넷플릭스가 새로운 수익원을 발굴하기 위해 온라인 쇼핑 시장에 뛰어든 것으로 보여진다.

 

로이터통신은 넷플릭스가 스트리밍 시장에서 "점점 더 많은 경쟁자와 마주하고 있다"라며 "온라인 스토어는 넷플릭스에 새로운 수익원이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현재 넷플릭스는 2억 명이 넘는 가입자를 확보했지만, 디즈니플러스와 피콕, 파라마운트플러스 등 후발 업체들이 가입자 수를 계속 늘리며 넷플릭스의 아성을 넘보고 있다.

영화 전문매체 데드라인은 "후발주자들의 거센 도전에도 가입자 확대 외에 다른 수익 창구가 없었던 넷플릭스가 온라인 스토어를 설립해 매출을 늘리는 전략을 택했다"고 전했다.

 

▲ 넷플릭스, 온라인 스토어 개점 [넷플릭스 홈페이지 캡처]

 

넷플릭스는 온라인 스토어에서 시청자들에게 인기를 끈 콘텐츠와 연관된 제품들을 판매 할 예정이다.

넷플릭스는 이달에는 인기 애니메이션 '야스케'와 '에덴'에 등장하는 캐릭터 의류와 인형 등을 판매하고 히트작 '기묘한 이야기', '뤼팽', '위쳐'를 소재로 한 제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온라인 스토어에는 후드티와 모자 등 스트리트웨어 상품, 베개와 소형 탁자 등 홈 데코레이션 제품 등이 올라온다.

소비자 제품 판매 담당 부사장 조시 사이먼은 "팬들이 가장 좋아하는 (동영상 콘텐츠) 이야기와 연결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 스포츠W(Sports W).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